간단하게 구취를 좀 없애고자 하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구취 예방에 가장 중요한 것은 입안을 항상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타액이 분비되기 쉬운 환경을 정돈하면 구취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①우유나 치즈를 섭취합니다. 마늘을 먹으면 입이 냄새가 나는 이유는 마늘에 포함된 성분 "알리신"에 의한 것입니다. 알리신은 단백질에 의해 작용이 억제되기 때문에 단백질이 많은 식품을 먹는 것으로 마늘 냄새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식전이라면 우유, 식후라면 치즈 등 유제품을 추천합니다.
② 다크 초콜릿을 먹습니다. 마늘의 냄새 성분인 "알리신"은 폴리페놀로 분해됩니다. 카카오에는 폴리페놀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높은 카카오로 당분이 적은 다크 초콜릿은 마늘의 냄새 대책에 유효합니다.
③사과를 먹습니다. 사과에는 폴리페놀과 구취 예방 효과가 높은 성분 "카테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과를 드시면, 과육의 섬유질이 치아의 표면에 부착된 더러움을 떨어뜨리는 칫솔 효과도 있습니다. 사과를 먹을 수 없는 경우에는 과즙 100%의 사과 주스로도 간단하게 구취 케어를 할 수 있습니다.
④ 마시는 차로 양치질을 합니다. 차에는 카테킨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으며 높은 탈취 효과가 있습니다.
향균 작용도 강하기 때문에 차로 양치질하면 구내 세균의 증식이 억제되어 충치와 치주병의 발생을 예방합니다.
일부 음식은 일상적으로 섭취하여 구취의 발생을 억제합니다. 적극적으로 먹고 구취 케어합시다!
①벌꿀
벌꿀에는 높은 살균·항균 효과가 있어, 구내 세균의 증식을 억제. 또,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혀에 부착한 세균의 덩어리인 (혀 이끼)에 꿀을 바르는 것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취침 전에 숟가락 한 잔의 꿀을 핥으면 구취와 충치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이러한 효과를 실감하기 위해서는 순수 꿀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입할 때는 국산의 순수 꿀인지 확인하세요.
②키위
과일키위에 포함된 효소 "악티니딘"은 단백질과 젤라틴을 분해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혀 표면의 더러움으로 구취를 발생시키는 (혀 이끼)를 없애는 효과가 있으며, 음식의 소화를 촉진해 장내 환경을 정돈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변비가 계속되면 구취 및 몸에서도 똥 냄새가 납니다.
③파인애플
파인애플에는 "브로멜라인"이라는 효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브로멜라인에는 단백질을 분해하는 작용이 있어, 혀에 부착된 세균의 덩어리인 (혀 이끼)를 제거합니다. 브로멜라인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가열 처리가 된 통조림으로는 구취 예방 효과는 기대할 수 없습니다. 구취 관리를 위해 먹는다면 일반 파인애플을 선택하세요.
④ 치즈
식후에 치즈를 먹으면, 치즈에 포함된 칼슘분이 타액에 녹아 치아의 재석회화를 촉진합니다. 또, 입안을 알칼리성으로 하여 충치(우식)를 예방. 충치는 구취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충치를 예방하는 것으로 구취 케어를 할 수 있습니다.
⑤순코코아
설탕이나 첨가물이 함유되어 있지 않은 순수한 코코아에는 구취 예방 효과와 치주병 관련균을 줄이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 : 모리나가 제과 「코코아 리포트」)또, 항산화 작용이 높고 생활 습관병의 예방에 도움이 되는 「폴리페놀」도 풍부합니다. 순코코아에는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그 양은 우엉의 약 4배! 건강한 장내 환경은 구취, 체취 예방으로 이어집니다.
감사합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게 구취 예방 및 케어를 할 수 있으니 많이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