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력 저하의 원인들

by 동네 박대표 2022. 9. 18.

일반적으로 시력 저하에 대해서 사람들은 나이가 들면서 찾아오는 현상이라고 이해하고 있습니다.

물론 노화가 가장 보편적인 원일 수 있지만, 여러 사회적인 환경과 습관에 의해서 시력이 많이 저하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러면 시력이 저하되는 원인에 대해서 차근히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시력이 저하되는 대표적인 원인 하나가 노안입니다. 노안은 언제 시작되는 것으로 사람들은 생각할까요?보통은 중노년 시기에 일어나는 것으로만 많은 대중들이 인식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30~40대부터 노안의 증상이 일어나기 시작하는 것으로 많은 연구 결과에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노안은 단순히 연령이 많은 노인들의 눈 상태를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노안이란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를 사용하여 멀리 보았을 손가락이 보이기 어려워지는 상태입니다
노안은 노화에 따라 진행되기 시작하는 것으로, 30 정도부터 서서히 증상이 나오기 시작하고, 40 중반이 되면 노안이 진행되기 시작합니다. 노안은 가까운 글자가 읽기 어렵거나 가까이에서 멀리 또는 멀리에서 가까이로 거리가 다른 것에 초점을 맞추는데 시간이 걸리는 증상 등이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서류나 스마트폰의 문자 등의 세세한 글자를 읽을 때에, 눈으로부터 대상을 멀리 떼지 않으면 읽기 어려운 등의 증상이 특징입니다.

 

노안 외에 눈의 지나치게 사용에 의한 「피로 눈」도 시력이 저하되는 원인 하나 입니다
눈을 너무 많이 사용하여 눈에 충혈과 통증 등이 발생하여 피로한 눈 현상이 발생합니다피곤해지면 시야가 흐릿해지고, 눈부신 느낌 등의 증상이 일어나 시력 저하를 자각할 있습니다. 피로한 눈에 의한 시력 저하는 일시적인 것입니다만, 악화되면 시력 저하 증상 이외에도 어깨 결림이나 두통 등의 증상이 동반되어 발생하거나, 심해지면 현기증이나 메스꺼움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노안 그리고 눈의 지나친 사용 외에도 시력 저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력 저하는 직업이나 생활 환경에 의해서도 발생할 있습니다사무업무로 인해 장시간 PC 보는 , 업무로 눈을 혹사하고 있으면, 눈의 구조 자체가 변화해 버리는 일도 발생할 있으며, 장시간 눈을 혹사하면 눈이 건조해지거나 눈이 쉽게 피로해질 있는 등의 원인이 됩니다.

 

외에도, 어두운 장소에서의 작업으로 눈에 부담을 주거나, 공사 현장이나 작업장 등에서 분진이 발생하는 장소에서, 눈을 상처 버리는 등도 시력 저하를 초래하는 원인입니다.

 

시력 저하를 예방하기 위한 많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충분한 휴식은 필수이며, 눈에 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눈의 건강은 한번 잃게되면 다시 돌이키기가 어렵습니다. 눈의 건강을 꼭 유의하셔서 즐거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댓글